“들어올 재물복 다 막고 있습니다” 풍수전문가가 내 인생 똥 튀기는 당장 버려야되는 지갑

돈 되는 복지정보와 건강, 생활 정보를 전하는 ‘뉴스데이’입니다.

카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지갑을 두고 다니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쓰지 않아도 지갑은 하나씩 가지고 있을 텐데요.

풍수전문가가 말하는 재물운을 막는 지갑과 지갑 안에 들어가 있으면 들어온 돈도 막는 안 좋은 물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갑 환경

📌 얼룩지거나 때가 탄 지갑은 재물운에 정말 좋지 않으며 영수증만 가득한 지갑은 항상 영수증만 들어 있는데 영수증이 영수증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 일그러진 지갑의 모양은 지갑의 주인이 노동을 해야만 돈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안에 들어 있는 돈 역시 일그러진 형태로 하찮은 취급을 받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쉽게 그 지갑으로 돌아오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항상 집에 들어왔을 때는 지갑의 먼지를 털어주고 영수증과 같은 돈이 아닌 것은 빼내서 정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지갑은 오래될수록 운의 수명이란 게 없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낡아 보이는 지갑은 생명이 다 한 것입니다.

보통은 지갑의 운의 수명은 천일이라고 하는데 약 3년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3년이 넘어도 깨끗하고 새것 같은 지갑을 가지신 분이 계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더 가지고 다니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남들이 봤을 때 많이 낡아 보인다고 하거나 실제로 낡아 오래된 지갑은 되도록 빨리 바꾸시는 게 좋습니다.

📌 반대로 지나치게 화려한 무늬나 장식이 들어간 지갑은 돈 보다 장식이 더 화려하기 때문에 돈이 불안해해서 머물지를 못하고 들어오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 가방에 지갑을 수납하고 다니시는 분들은 집에 돌아와서도 가방 안에 지갑을 보관하시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으실껀대요.

이런 행동은 지갑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집에 도착하면 가방에서 지갑을 꺼내어 서랍 같은 귀중품을 보관하는 어두운 곳에 넣어두는 것이 지갑도 쉴 수 있다고 합니다.

지갑이 없는 분들이 계시는데 돈의 입장에서는 집이 없는 셈입니다. 사람이 새 집을 좋아하듯이 돈 역시 새집을 좋아합니다. 돈의 집인 지갑은 항상 깨끗하거나 새로운 집으로 옮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신권의 지폐를 보관하면 좋은데 각 지폐의 머리가 보이는 그림을 안쪽으로 가지런히 정리 정돈해서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지갑 속에 넣지 말아야 할 물건

📌 돌아가신 분의 사진은 금전을 부르는 풍수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 집안이 망하거나 회사가 부도 난 사람의 명함은 지갑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 동전이나 적립카드 등은 따로 보관하셔야 하는데 작은 돈이 큰돈의 앞길을 막기 때문입니다.

📌 유효기간이 지난 부적은 재물운을 오히려 막기 때문에 넣고 다니시면 안 됩니다.

📌 여성분들은 지갑을 주방에 두면 좋지 않습니다.

📌 지갑을 버릴 때는 돈을 수납하는 곳을 가위로 잘라서 버려야 합니다. 이유는 남이 사용하면 나의 금전운을 나누어 쓰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풍수적으로 내 재물운을 막는 지갑 환경과 물건들에 대해 알아봤는데 너무 맹신하시기보단 이러한 것도 있구나라고 가볍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