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도 한방에 날려버립니다” 건강전문가가 알려주는 수명 길어지는 초 간단 1분 마사지 방법

돈 되는 복지정보와 건강, 생활 정보를 전하는 ‘뉴스데이’입니다.

부와 지위를 막론하고 인간이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만병의 원인이라고 불리는 스트레스는 적당히 받으면 우리의 몸에 활력과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지나치면 콩팥 위에 있는 호르몬의 분비 기관에서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우리의 신체를 공격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 신체는 혈당과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고 특히 당뇨가 있는 분들에 겐 치명적이며 심한 경우 생명을 앗아가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건 심장의 기운이 담겨 있는 혈자리를 지압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대요.

하루 1분의 시간으로 간단하게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아래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극천혈 마사지

(출처 : 유튜브 “건강뉴스”)

위와 같이 팔을 한쪽 팔을 접어보신 다음에 반대편 네 손가락을 이용해서 겨드랑이 중간 쏙 들어간 부분을 자극해 주시면 됩니다.

극천혈은 겨드랑이 중앙 부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수직으로 눌러서 자극함과 동시에 엄지 손가락으로 겨드랑이 앞쪽의 근육도 함께 눌러주면 심장 마사지에 더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10초씩 눌러주시고 총 1분씩 만져주시면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즉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노궁혈 마사지

손바닥을 편 상태에서 주먹을 쥐었을 때 중지 끝이 닿는 곳이 바로 노궁혈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노궁혈을 수직으로 5초간 눌러주시고 또 뗐다가 5초간 눌러주고 이렇게 10번 정도 자극해주시면 정신적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동시에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손발 움직이기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숨을 크게 들여 마신 뒤 길게 호흡하면 스트레스가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되고 팔다리를 움직여 근육을 쓰면 급격히 올라간 혈압과 혈당을 소모하게 돼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동 중이나 집/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단한 1분 마사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트레스만 잘 관리해도 인간의 수명이 늘어단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간단한 마사지를 시작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