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하셨거나 예비맘은 이것도 꼭 챙기세요” 정부에서 엄마들에게 지원하는 복지급여

돈 되는 복지정보와 건강, 생활 정보를 전하는 ‘뉴스데이’입니다.

기존 지자체에서 실시하던 출산 장려금을 정부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힘든 시기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대요. 아래를 통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 바우처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200만 원에 해당되는 카드 적립금(바우처)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원대상

“2022년 출생 아동”으로 1월 1일 이후에 태어나 출생 신고되어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이가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며 아동 출생일로부터 “1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영유아의 보호자 및 보호자의 대리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의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복지로”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여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복지로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정부 24 홈페이지 : 바로가기

출생 아동 보호자의 “국민행복카드”에 200만 원이 충전되며 정부지원금으로 결제 가능한 모든 유통점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나 할부나 정기결제 등으론 사용 불가하며 또한 유흥, 사행업종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공과금 납부에도 사용 가능하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꽤나 크다 할 수 있겠네요.

올해 출생한 아기가 있는 부모님들이나 예비 출산부부, 자녀계획이 있는 부부들은 잘 기억하고 계시다가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