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제보다 1200배 효과 좋습니다” 건강 전문가가 알려주는 암세포 억제를 돕는 보약보다 좋은 음식

돈 되는 복지정보와 건강, 생활 정보를 전하는 ‘뉴스데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쑥” 입니다.

무려 “항암제보다 1200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쑥에는 치네오리라는 성분이 있어 특유의 쓴 맛이 나는대 이 덕분에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자극하고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식품이라고 얘기합니다.

특히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되는 아르테미신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나음힐링세터 방태환원장”)

미국 워싱턴 대학 연구팀은 암을 죽이는 능력이 기존 항암치료제보다 1200배 높은 약초로 쑥을 소개하기도 했으며 “암 저널”을 통해 쑥을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을때 “암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고 밝혔는대요.

쑥은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까지 예방하는 대표 3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예방,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수족냉증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여성질환 개선, 눈 건강 개선, 해독 효과 등 정말 다양하게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식물입니다.

많이들 쑥부침개나 쑥국, 쑥떡, 쑥버무리 등 요리해서 드시는대요. 알고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들이 그러하듯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부정맥”이나 “어지러움”등의 증상이 올 수 있고 또한 “설사” “두통” “복부 팽만”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