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사라지는 돈만 300억입니다” 사용하려고 보니 기간 끝난 ㅇㅇㅇ권들, 알고보니 전부 환불이 됩니다

다들 한번쯤 기프티콘 또는 상품권을 주거나 받아보신적 있으시죠?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음을 전하기 어려울 때 기프티콘/상품권 선물은 많이 활용되는대요.

다만, 바쁜 일상에 잊고 지내다가 기간 종료로 사용을 못하신분들이 꽤나 있다고 합니다.

괜히 선물을 보내준 사람에게 미안한 마음도 생기고 내 돈도 날린 거 같아 마음만 불편해지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아직 몰라서 미 사용된 금액을 환불 못받고 있는데 현재 환급되지 않은 금액만 30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기프티콘/모바일상품권 환불방법

사용기간 내 미사용으로 종료된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동안 환불이 가능한데요.

결재 금액의 90%를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 10만 원의 상품권일 경우 9만 원 환급)

📌 기프티콘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메뉴 > 고객센터 > 환불내역

📌 기프티콘 홈페이지는 고객센터 > 환불신청에서 내역 확인 후 별도의 서류 없이 간편하게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비회원일 경우 기프티콘 고객센터(☎1800-0133)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이때, 일부 본인 확인 및 환불 계좌를 위한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놓치고 있거나 까먹고 있는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이 있다면 꼭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단, 기프티콘을 통해 수신된 쿠폰이 아닌 사진으로 받은 경우에는 환불이 어렵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