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서 운동은 안했어요” 하루 숨쉬기 30회로 통자허리는 개미허리로 바꿔준 대박 다이어트 비법

(출처 : 유튜브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하 동일)

숨쉬기(호흡)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끝도 없지만 가장 중요한건 우리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꼭 필요한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숨만 쉬는 것이 아닌 제대로 된 효율적인 숨쉬기는 운동을 대신하여 우리의 뱃살을 빼고 개미허리를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갈비뼈 숨쉬기 운동

바로 개미허리를 만들어 주는 갈비뼈 숨쉬기 운동입니다. 숨쉬기만 잘해도 복부 사이즈를 줄여주는 이 운동은 갈비뼈를 열어주고 복횡근을 강화해줄 수 있습니다.

우선 양반다리로 앉으신 다음 허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펴주시면 됩니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갈비뼈를 양옆으로 열어준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숨을 들이마실 때 어깨나 목을 사용하시면 안 되며 어깨는 내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숨을 내뱉을 때 갈비뼈를 조여준다는 느낌을 받도록 천천히 뱉어주시면 되는데 세 가지 근육에 집중하셔야 됩니다.

갈비뼈를 열고 닫아주는 늑간근에 집중해야 하며, 소변을 참을 때 힘을 주는 골반기저근을 숨을 내쉬면서 위로 끌어올려줘야 합니다.

또한 배꼽을 등 쪽으로 붙인다는 생각으로 복횡근에 힘을 주고 배를 안으로 집어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꾸준히 하루에 30회 정도 해주시는 게 중요하며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뱉는 게 핵심입니다.

평소에 하지 않았던 숨쉬기로 처음엔 다소 어색하고 힘이 들 수 있으나 몇 번 해보시면 금새 적응되어 쉬운데요.

무엇보다 복부가 당기는 느낌을 강하게 받으실 수 있는데 복부가 자극되고 있는 신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불편함이 지속되어 몸에 통증이 오거나 어지럽다면 횟수를 줄이시거나 중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유튜브영상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