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과 통풍 때려잡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관절염/통풍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최고의 먹거리

일반적으로 음식을 냉동하면 영양분 보존이 힘들다고 알고 있지만 의외로 오히려 얼릴 경우 영양이 더 풍부해지는 음식이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우리 몸에 좋지만 얼려 먹을 경우 효능이 극대화되는 기적의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부

신체 면역력을 위해 단백질을 공급하는 최고의 음식 인대요.

이런 두부를 얼리면 단백질 함량이 엄청 상승하게 됩니다. 

생두부 100g당 8g 정도인 단백질 밀도가 두부를 얼릴 경우 50g으로 최소 6배 이상 상승하게 됩니다.

 블루베리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많아 자주 드시는 분들이 많은대요.

항산화 능력 또한 뛰어나 노화와 주름살을 막는데 효능이 있는 블루베리를 얼리게 되면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급격히 높아지게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체내 지방이 쌓이지 못하게 태우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그리고 눈 건강에도 도움이되 백내장을 예방시켜줍니다.

 체리

체리 맛있죠? 체리는 기본적으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한 염증 효과가 뛰어난 대요.

심한 부종과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과 관절염을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천연 수면제라 불리는 멜라토닌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불면증이 있는 분들도 꿀잠 자게 해주기도 합니다.

체리는 낮은 온도와 맞는 과일로 한번 얼리면 1년간 맛과 식감이 계속 유지되기도 하는대요. 얼려먹을 경우 효능이 더 극대화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음식, 얼려 먹을 경우 우리 건강에 더 좋다는 사실을 알았는대요.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