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농식품 무료 구매 제도

돈 되는 복지정보와 건강, 생활 정보를 전하는 ‘뉴스데이’입니다.

매달 고정으로 가계비 지출이 큰 항목은 식비 인대요. 정부에서 “농식품”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바우처

고령화, 소득 불평등 심화 등 경제적 취약계층이 확대되는 만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농식품 바우처 제도가 시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대요.

농식품 바우처 제도를 통해 국내산 신선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취약계층을 보호함에 있습니다.

 지원내용

7개월 동안 “매달” 전자 바우처카드로 지급합니다.

지정 품목인 “과일, 채소, 흰 우유, 신선 계란, 육류, 잡곡, 꿀”을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 POS 시스템 구축 매장과 “온라인 농협 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단, 당월 미사용 금액은 이월되지 않으며 회수되니 꼭 다 쓰셔야 합니다

 지원대상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인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1. 중위소득 : 전체 가구 소득 순위에서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소득
2. 차상위계층 : 중위소득 50% 이하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닌 계층(부양가족 등으로 제외)

 신청방법

2022년 3월 2일(수) ~ 9월 30일(금) / 7개월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 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 가능하며 해당하는 읍, 면, 동사무소에서 농식품 바우처 발급 신청서 달라고 하셔서 신청서 작성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농식품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콜센터 ☎02-538-1957로 문의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