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 즐겨드시는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우유를 좋아해서 자주 마시는대요. 한잔만 마셔도 배부른 포만감에 식사 대신 간편하게 마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유 또한 조합이 좋지 않아 잘못먹으면 우리의 체중을 급격히 늘리거나 건강을 헤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아래를 통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와 우유의 조합으로 식사 대신 간단하게 드시는 분들이 꽤나 계실 텐데요.

가장 최악의 조합입니다. 둘 다 영양가가 높지만 바나나(중간 크기)는 105칼로리 우유 한 컵(237mL)은 149칼로리로 같이 먹을 경우 지방이 쌓이며 비만이 되는 지름길입니다.
신 과일들(자몽,자두,오렌지,레몬,라임,파인애플 등)

신 과일들(대표적으로 레몬, 오렌지)은 산 성분이 많아 우유와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같이 먹을 경우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탕
우유는 그 자체만으로도 담백하지만 가끔 더 달게 먹고 싶을 때 우유에 설탕을 첨가하여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유에 설탕을 넣어 먹으면 설탕이 우유의 비타민 B1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영양소 공급이 원활히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피로감이 잦아지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설탕 첨가 대신에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먹는 것이 단맛을 더욱 강하게 만드니 이 방법으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생마
우유와 함께 생마와 꿀 조합으로 갈아서 먹는 경우도 꽤나 많습니다. 각별히 조심하셔야 될 것은 결석이 잘생길 수 있습니다.

마는 수산염이 풍부한 식품 중의 하나로 우유와 갈아서 같이 드실 경우 소화기관을 방해해 제대로 된 분해를 못하고 결과적으로 체중을 증가시키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마에 포함된 수산염은 칼슘과 만나면 뾰족한 모양의 결정체가 되어 체외 배출이 잘 안 되고 체내에 쌓이면서 근육통을 일으키기도 하고 신장결석 및 요로결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유와 함께 먹을 때 조심해야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각각 따로 드시는 건 괜찮지만 가급적 우유와 함께 드시는 걸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